[공지] "수소연료전지차 개발을 위한 소재/부품 개발동향과 제조 공정기술 " 세미나 성료 안내 > 소식알림

모바일

링크

[공지] "수소연료전지차 개발을 위한 소재/부품 개발동향과 제조 공정기술 " 세미나 성료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9-04-23 조회464회 댓글0건

본문

지난 19일(금) 개최된 "수소연료전지차 개발을 위한 소재/부품 개발동향과 제조 공정기술" 세미나가 성료되어 안내를 드립니다.

 수소연료전지차는 내연기관과 달리 배기가스가 전혀 나오지 않으며, 운행 중 물만 배출하기 때문에 친환경성이 압도적으로 뛰어나고 연료 효율면에서도 내연기관 및 기타 친환경차 대비 우위에 있습니다. 물론, 수소연료전지차의 동력원이 전기라는 점에서 엔진이 아닌 모터를 통해 주행하는 기계적 구조는 전기차와 유사하지만 전기차는 충전된 2차 전지에서 전기를 얻기 때문에 방전되는 배터리를 위한 완속의 재충전 시간이 필요한 반면, 수소연료전지차는 자체적으로 생산한 전기를 통해 동력원을 얻기 때문에 기존 내연기관 차량처럼 5분 이내의 시간에 연료(수소)를 주입하면 되는 시간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지난 1월 정부가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을 통하여 수소경제 활성화에 올해 1000억원의 예산을 투자한다고 밝혔으며, 규제샌드박스 1호로 도심 내 수소충전소 설치를 허용하는 등 규제개혁위원회에 올라온 수소경제 관련 규제 개선안 15개 중 13개의 규제를 개선한다고 하였으며,  지난달 26일에는 정부부처에서는 "수소 경제 활성화를 위한 로드맵 이행을 위한 법제화 토론회"를 열면서 실제 수소경제 실행을 위한 정부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수소경제 추진방향에 대한 정부정책의 일관성을 대변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으며, 이러한 정부의 지원이 수소 경제가 미래 성장동력의 바탕으로서 충분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차는 긴 운행거리와 짧은 충전시간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비싼 차값과 충전 비용 등 가격과 인프라 구축이라는 큰 단점을 가지고 있는 것도 현실이지만,  금번 세미나에서는 수소연료전지차 시장의 성공적 확대를 위한 전 방위적인 사항에 대해 다루었으며, 각계의 전문가들이 가장 현실적이고 명확한 방향을 제시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 비쥬얼 이미지

상호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 박희정|사업자번호 113-19-06409|통신판매업신고 : 강남-01274호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 77 서울숲IT밸리 1313호|TEL : 02-545-4020|FAX : 02-6008-9134
Email : kecft@kecft.or.kr

KB 에스크로 이체 로고

Copyright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Corp. All Right Reserved.

상단으로